ULP Camping Business

HOME > Camping > ULP Camping Business
유엘피㈜는 3代가 공감할수 있는 캠핑문화인 글램핑 / 카라반을 보급함으로써 기존의 특정 연령층에 편중된 캠핑문화를, 전세대를 아우르는 진정한 레져사업으로 정착시키며,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급에 매진하여 선도기업으로 나아감을 목적으로 캠핑사업을 개시하였습니다.
유엘피㈜ 기존 운송, 포장, 트레일러제조, 해외물류, 환경사업등을 기반으로 ‘3代가 함께’ 라는 목표로 글램핑 / 카라반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캠핑장 운영 및 글램핑(특허보유), 카라반 보급 경험 있는 그린엔조이 지분 인수 후 캠프메카로 사명 변경하여 경영참여 및 운영시스템구축, 수익모델 개발등을 통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확립하여, 기존 글램핑 / 카라반 시장에 신뢰와 혁신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정부의 국내관광 진흥 정책과 Life Style의 변화

  • 정부 차원에서 “내나라 사랑여행-Love Korea”캠페인을 추진하며 국내 여행에 대한 홍보 및 지원 강화
    (2014년 관광주간 선정 지원 정책 등)
  • 더 많은 기업들이 주 5일제 근무를 시행함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가(정부의 주 5일제 근무 의무화)
  • 주 5일 근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의 68.6%가 취미와 레저 활동으로 여가 시간을 보냄(코리아 리크루트 리서치)

국민 관광의 캠핑 여행 선호도 증가

  • 현재 전국의 야영장 수는 약 900개로 추정(전용 오토캠핑장은 약 230개소)
  • 약 2,000여개의 오토캠핑동호회를 중심으로 약 200만명의 캠핑동호회 회원이 활동중임. 3년 내 500만명 이상으로 증가 전망
  • 2010년 국내 캠핑 관련 시장 규모 약 2,000억에서 2012년 시장규모 약 5,000억원 규모로 100% 이상의 성장세를 보임

가족 중심의 여행객의 숙박 여행 증가

  • 가족/친지 방문 이외의 가족 숙박 여행객의 증가로 테마형 캠핑 여행 트렌드 확산
  • 근거리 여행의 확산으로 인한 여행 인구의 증가

글램핑 등 편의 시설 중심의 캠핑 여행 문화 확산

  • 콘도/펜션 등의 기존 여행 패턴을 벗어난 합리적 가격의 새로운 레저 문화 이용 추세 확산(오토 캠핑 인구의 증가)
  • 자연 체험 중심의 가족형,웰빙형 여행객의 증가 추세